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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석사]  질시감정이 명품구매 성향에 미치는 영향
저자명 : 송혜현
발행정보 : 부산대학교 | 2014년 | 의류학과 | 한국 | 한국어
본 연구를 종합해보면 소득수준이 높을수록 질시감정이 명품구매성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들의 질시감정이 클수록 명품구매성향이 높게 나타남을 알 수 있다. 또한 소비자특성 중 과시소비성과 체면민감성이 높을수록 명품구매성향이 높게 나타난 반면,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일수록 명품구매성향이 낮게 나타남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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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논문]  명품브랜드 동일시가 브랜드 감정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저자명 : 신종국, 공혜경, 강명주
발행정보 : 한국마케팅관리학회 | 2006년 | 한국 | 한국어
The Effects of Luxury brand Identification on Brand Affect and Brand Loyalty
명품브랜드 동일시가 브랜드 감정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신종국 ; 공혜경 ; 강명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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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석사]  중고 명품시계의 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저자명 : 윤영종
발행정보 : 동신대학교 | 2015년 | 한국 | 한국어
해마다 명품시계에 대한 수입량과 거래량이 늘어가고 있는 반면 중고명품시계의 감정 및 가치 평가에 관한 연구나 자료를 찾기 힘든 현실이다. 이처럼 명품시계의 감정과 가치평가의 정보가 없는 현실에서는 명품시계의 대도시로의 편중이나 해외로 수출되어지는 현상이 일어난다. 그로인해 그와 관련된 산업전반의 성장이나 발전을 기대할 수 없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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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논문]  패션명품에 대한 소비자의 브랜드 동일시가 브랜드 감정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저자명 : 김수진, 정명선
발행정보 : 한국의류학회 | 2006년 | 한국 | 한국어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brand identification of fashion luxury product on brand loyalty and the mediating effect of brand affect. The questionnaire developed through the literature search and a survey was conducted both in on-line and off-line questionnaire simultaneously. Finally 227 data from women who had a buy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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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석사]  패션 명품 소비자의 인지 부조화에 관한 질적 연구
저자명 : 손주형
발행정보 : 국민대학교 | 2010년 | 패션디자인 | 한국 | 한국어
최근 국내 소비 트렌드(trend)를 살펴보면 명품 소비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과거 명품 소비는 고소득층의 전유물로 인식되었지만 최근에는 소비 성향이 강한 2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명품 소비 현상이 쉽게 발견된다. 과시적 소비나 외형적 소비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영향을 받아 자기를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명품 브랜드를 통해 표출하려는 소비자층이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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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석사]  패션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저자명 : 구혜미
발행정보 : 고려대학교 | 2014년 | 가정학과 의류학전공 | 한국 | 한국어
본 연구는 패션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과 현재 소비자들이 활용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매체와 영향을 조사?비교하여 기업과 소비자 간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를 위해 패션 명품브랜드 홍보관계자 3명에게 설문지를 통해 조사하였고, 소비자는 20대 6명, 30대 6명, 40대 6명으로 총 18명을 심층면접으로 조사하여 총 21명을 인터뷰하였다. 연구는 질적연구방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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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발표자료]  패션명품브랜드 소비자의 브랜드동일시, 브랜드감정, 브랜드평가...
저자명 : 차가희, 정성지, 김동건
발행정보 : 한국의류학회 | 2010년
한국의류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패션명품브랜드 소비자의 브랜드동일시, 브랜드감정, 브랜드평가가 브랜드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브랜드동일시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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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석사]  명품-비명품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에 대한 비교연구
저자명 : 이태민
발행정보 : 한국상품학회 |2010년 |한국 |한국어
본 연구에서는 기능적 가치-브랜드 신뢰-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지는 인지적 경로와 상징적 가치-브랜드 감정-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지는 감정적 경로의 이중적 경로로 구성된 브랜드 충성도 형성모형을 제시하여,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을 인지적 관점과 감정적 관점을 모두 고려하여 통합적으로 설명해보고자 하였으며 , 이러한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에 명품과 비명품 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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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석사]  패션명품브랜드의 브랜드동일시, 브랜드태도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저자명 : 차가희
발행정보 : 동덕여자대학교 | 2011년 | 패션마케팅 | 한국 | 한국어
한국인에게는 부자에 대한 역설적인 심리가 있다. 마음 속 한 켠에는 부자가 되고 싶은 소망이 있으면서도 현실 속 부자들의 소비 생활에 대해서는 허영이나 사치라 표현하기도 하고 과소비를 조장한다면서 부정적으로 바라보기도 한다. 이처럼 부자를 부정적으로 보면서 부자가 되고 싶어하고, 그러나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체념하면서 스스로 우울한 마음을 보상하고자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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